위로가기 버튼

영덕서 ‘국제 HI-웰니스 의료관광 페스타’ 개최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3-10-04 20:01 게재일 2023-10-05 2면
스크랩버튼
7~9일 고래불 국민야영장 일원<br/>150여 부스서 다양한 체험·전시
경북도와 영덕군은 ‘활기찬 몸과 마음, 웰니스 라이프’를 주제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영덕 고래불 국민야영장 일원에서 ‘2023 경북 국제 HI-웰니스 의료관광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대구·경북 웰니스 의료관광 클러스터 조성사업(국비 5억 원 지원)의 일환으로, 경북문화관광공사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고 대한한의사협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주된 콘텐츠는 △여행으로 몸과 마음, 정신이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얻는 웰니스 관광 △한의학과 한방 치료를 통한 대구경북 의료관광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웰니스 산업의 최신 콘텐츠로, 총 150여 개의 부스에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진행된다.


페스타에서는 총 33개의 부스에서 명상, 요가, 음식 관련 웰니스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총 71개의 부스로 구성된 한의학과 아유르베다의 만남, 웰니스 의료 체험존에서는 대한한의사협회 소속 한방 명의들이 치유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페스타에서는 아주 특별하게 수천 년간 이어 온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를 만날 수 있다. 아유르베다는 독자적인 생명철학을 바탕으로 식이요법·호흡요법·약물요법·마사지요법 등을 총체적으로 조합해 체계화한 인도 전통 의술로 인도 현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을 정도의 수준 높고 전문적인 아유르베다 치료법을 이번 페스타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8일과 9일 경북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는 한의학과 아유르베다 학술발표, 융복합 시연을 내용으로 하는 웰니스 컨퍼런스 및 포럼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웰니스 산업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단체를 위해 웰니스 산업전을 운영한다. 먼저 산업전에는 인도 및 국내 주요 웰니스 유관 기업이 참여해 자신들의 기업을 소개하고, 제품 체험존을 운영하며 나아가 장기적인 비즈니스 비전 마련을 위한 비즈니스 라운지도 운영한다. 또한 웰니스 관련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 기업들을 중심으로 웰니스 플리마켓도 열린다.


행사장에는 한·인도 문화교류와 공연을 위한 프린지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인도의 전통 문화공연, 인도민화 초대전이 준비돼 쉽게 접할 수 없는 인도 문화예술도 경험할 수 있다. 어울러 영덕의 웰니스 관광을 주제로 한 사진전과 K-pop EDM을 즐길 수 있는 뮤직캠프와 웰니스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웰니스 음악회도 열릴 예정이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10월의 두 번째 연휴에 의미 있는 치유와 힐링을 선사해 드리는 축제를 마련했다”며 “10월 초 푸른 바다와 맑은 공기 가득한 경북 영덕에서 활기찬 기운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