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명품축제 총출동” 대구의 가을, 예술로 수놓는다

이곤영기자
등록일 2023-09-24 19:39 게재일 2023-09-25 8면
스크랩버튼
대구 가을축제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10월 6일 개막식<br/>시내 전역서 국제오페라축제·포크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br/>관광객에게는 ‘1박 꿀스테이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

대구 대표 가을축제인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가 오는 10월 6일 개막해 15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열린다.

‘빛나는 대구, 예술의 향연’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축제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등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해 대구콘텐츠페어, 컬처마켓 인 동성로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올해 20주년을 맞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다시, 새롭게!’를 주제로 10월 6일~11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자체 제작한 개막작 ‘살로메’, 국내 최초 공연되는 불가리아 소피아국립극장의 최신작 ‘엘렉트라’를 비롯해, ‘리골레토’, ‘맥베스’, ‘오텔로’ 등 다섯 편의 메인 오페라와 오페라어워즈 등을 선보인다.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은 대구콘서트하우스 개관 10주년이자 축제 10주년을 기념해 런던, 취리히, 체코, 홍콩,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세계 5대 명문 오케스트라 라인업을 준비해 10월 5일~11월 17일까지 약 40일간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구포크페스티벌’은 6일 코오롱야외음악당과 7일 앞산빨래터공원무대에서 열리며, 동물원, 유리상자, 이솔로몬 등 국내 정상급 포크 뮤지션들과 함께 대구의 가을밤을 포크의 감성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2023대구콘텐츠페어(DCCF)’는 ‘Play 콘텐츠, Enjoy 대구’라는 주제로 오는 6일~ 7일(토)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게임·웹툰·캐릭터 등 급성장하고 있는 K-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 종합전시회로, 기업에게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학생들에게는 최신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된다.


대명공연거리 일대와 대구스타디움에서는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가 열린다. 대명공연거리에서는 10월 8일~15일까지 주 테마인 호러뿐만 아니라 가족극, 스릴러 등 다양한 연극공연을 만날 수 있고, 대구스타디움 야외 서편광장에서는 14, 15일 양일간 중국 아동극, 에콰도르 전통 민속공연을 비롯한 해외초청공연, 뮤지컬,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대구종합예술제’는 연극, 무용 등 장르별 공연, 전시 등으로 10월 12일~15일까지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진다. 10월 13일에 개최되는 개막행사에서는 공연과 시각예술을 융복합한 주제공연, 대구예술어워즈가 개최되고, 10월 14일에는 전국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청소년무대예술페스티벌이 예정돼 있다.


동성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가을 시즌에 맞춰 10월 6일~10월 9일까지 ‘컬처마켓 인 동성로’가 개최된다. 예술인 공예품과 대구스토리를 담은 디저트 공모전 선정제품 판매, 대학생 예술작품 전시·판매, 유명 예술인 작품 및 대구관광 사진전 입상작 전시 등 컬처마켓이 펼쳐진다.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기간 동안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에게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와 함께 대구 1박을 할 수 있도록 꿀스테이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주요 관광명소와 판타지아대구페스타 행사장(4개소)을 방문해 스탬프 획득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대구여행 모바일챌린지 스탬프투어’ 도 진행된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판타지아대구페스타 가을축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