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남권 5개 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워크숍’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3-09-07 20:20 게재일 2023-09-08 8면
스크랩버튼
학생 중심 미래학교 공간 조성<br/>시·도별 우수사례 공유·특강

영남권 5곳 교육청이 7, 8일 양일간 대구교육박물관 등에서 ‘제5차 그린스마트스쿨 영남권 협의체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

이번 워크숍은 대구, 부산, 울산, 경북, 경남교육청 등 영남권 5곳 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및 영역단위 공간혁신사 업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류 활성화 등 내실 있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시도별 우수사례 공유 △교육기획교원전문가 특강 △분임별 주제 토의 및 발표 △대구시교육청 관내 우수 교육시설(대구교육박물관, 대구국제고등학교)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현재 그린스마트스쿨 교육기획교원전문가로 활동 중인 영남공고 이제창 교사가 강사로 나서 그린스마트스쿨 교육기획의 실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톺아보기 등 2가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그린스마트스쿨 사전기획 운영사례를 실습하면서 학교구성원들의 의견수렴과 참여를 통해 교육과정과 공간이 연계되는 과정을 경험하고 미래학교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강은희 교육감은 “영남권 시도교육청 간 교류를 통해 학생 중심의 미래학교 공간을 조성하고 우리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쾌적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