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신필균 제8대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사장 취임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3-07-23 18:09 게재일 2023-07-24 11면
스크랩버튼
“경제활성화·시민복리증진 앞장”
신현국 문경시장(오른쪽)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신필균 이사장(가운데)이 취임식을 가진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관광진흥공단 제공
[문경] 신필균 신임 이사장이 지난 20일 문경관광진흥공단 제8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신필균 이사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사업장의 피해현황 파악 및 복구관련으로 취임 당일 업무보고를 받은 후 곧바로 공식활동에 들어갔다.


신필균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부내륙 중심 관광지라 할 수 있는 문경시의 관광시설을 관리하고 책임지는 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문경시 경제활성화와 시민 복리증진에 힘쓰겠다. 그리고 직원과 함께 소통·협력하고 문경시, 문경시의회 협조체계를 만들어 그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했다.


또한,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라는 지방공기업의 본질 목표를 가지고, 공단 재도약을 위해 △도전과 혁신이 살아 숨쉬는 혁신경영 △친절을 넘어 감동으로, 고객중심의 감동경영 △성과와 가치창출의 책임경여 △청렴한 조직문화, 시민이 신뢰하는 윤리경영이라는 4대 경영방침을 설정했다.


한편, 신 이사장은 1981년 공직에 첫발을 내디뎌 35년 동안 문경시 마성면, 산양면, 유통축산과, 산림녹지과에서 주요 요직을 역임했으며, 녹조근정훈장, 대통령, 장관, 도시사 표창 등 다수의 유공 포상을 받았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