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방의 중심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이곤영기자
등록일 2023-05-02 20:05 게재일 2023-05-03 8면
스크랩버튼
5∼7일 약전골목 일원서 개최<br/>건강 한방진료·식품관 등 운영<br/>야외족욕체험·버스킹 공연도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5일부터 7일까지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개장 365주년을 맞아 ‘한방의 중심, 대구 약령시가 온다! 대구약령시 한방백화점’을 주제로 긴 역사를 이어 온 다양한 한방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축제로 구성했다.


5일 오전 11시 약령시 동편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비는 ‘고유제(시민의 건강을 기원하는 제례의식)’를 시작으로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개막식이 오후 2시에 펼쳐진다.


365년 약령시의 전통과 역사를 재현한 심약관 퍼레이드와 어지전달식, 한약재진상 퍼포먼스와 함께 특히 전통무가 어우러진 한복 패션 퍼포먼스는 개막식 볼거리의 백미가 될 예정이다. 축제 3일 동안에는 약령시 한방문화를 쇼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7가지 테마관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방명품관’으로 고유제와 한방장터, 한방홍보관, 약령다방 등 우수한 한방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한방진료관’에서는 ICT를 접목한 사상체질관, 대구광역시한의사회의 추나요법, 여성질환, 소아청소년성장 등 다양한 분야의 건강상담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방정원’에서는 야외족욕체험과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며, ‘한방문화관’에서는 한약재진상 퍼포먼스, 전승기예 경연대회, 약 저울달기, 한방화장품 만들기, 한방 향체험, 약첩싸기, 메타버스 체험, 한방오락실 등 체험형 한방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어린이날을 포함한 축제 기간 동안 약령시를 방문한 어린이들을 위한 한방오락실과 한방 솜사탕, 가상현실 속 100년 전 대구약령시 여행 및 미션 수행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들이 펼쳐진다.


(사)약령시보존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 관광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 한방에 대하여 좀 더 친근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