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50회 상공인의 날… 포항 기업인 3명 수상

이부용 기자
등록일 2023-03-16 18:39 게재일 2023-03-17 6면
스크랩버튼
우상윤 화일산기 전무 ‘장관상’ <br/>윤창백 TCC스틸 책임 ‘장관상’<br/>배효진 남부정밀 전무 ‘상의회장상’
우상윤 화일산기 전무, 윤창백 TCC스틸 책임, 배효진 남부정밀 전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이 15일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포항지역 기업체 수상자로는 모범관리자 부문에 화일산기(주) 우상윤 전무이사, (주)TCC스틸 윤창백 책임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주)남부정밀 배효진 전무이사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화일산기(주) 우상윤 전무이사는 상생의 노사관계를 유지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고용안정을 위한 활동, 조직 문화 개선, 혁신활동, 봉사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협력에도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전무이사로서 경영전반을 책임지고 있으며 혁신업무 총괄, 직원고충 상담, 조직문화 개선, 봉사활동 참여 등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다. 2008년 영구 노사평화 선언 이후 현재까지 상생의 노사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회사가 힘들 때마다 노사공동으로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금 무교섭 위임 등 상생의 노사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주)TCC스틸 윤창백 책임은 니켈도금강판 도금공정 개선, 검사 및 분석 자동화 구축, 시스템 효과적 도입 등으로 품질향상, 원가절감 등 다양한 분야에 공헌했다.


사내 및 품질분임조 활동 강화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통한 사내분임조 활동 효과성을 향상시키고 스마트팩토리 관련 역량개발로 자동화 설비 도입에 주도적 활동을 했다. 품질연구팀장으로써 ESG전사적 차원의 활동으로 유해물질 및 탄소저감에 앞장섰다. 팀원들의 자유성 부여 및 사무직과 현장직 간에 협업 강조를 통한 업무 효율 향상에도 기여했다.


(주)남부정밀 배효진 전무이사는 투철한 직업 정신과 뛰어난 직무수행능력을 바탕으로 기술개발 및 혁신활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에 이바지했다.


코로나로 인해 실직하거나 정년이 지나 퇴직하게 된 중장년층을 채용하고, 신입인 청년층을 채용해 회사와 사원 모두 발전하여 나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 내에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기숙사에 거주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위해 기숙사 환경을 정비하고, 근로자들의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부용 기자 lby1231@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