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업인들의 소득향상과 새로운 온라인 시장개척을 위해 포항시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1인 크리에이터 양성 및 콘텐츠 제작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에서는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한 농부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SNS 기반 소통을 돕고 온라인 플랫폼의 활용도를 높여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과정은 △농부 크리에이터의 이해 △농부 브랜딩을 통한 SNS 마케팅 전략 △콘텐츠 제작을 위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법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 만들기 △내 브랜드 디자인하기 △SNS 채널 만들기 및 홍보 전략 등이다.
포항시에 거주하고 지역 내 농·수·특산물을 생산·가공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교육은 3월 3일부터 6월 9일까지 15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5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받아 농식품유통과 담당자 메일(chl2873@korea.kr)로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농식품유통과 농산물유통팀(054-270-265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준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