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상회, 매출액 6억 돌파… 전년 보다 2배 넘어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3-02-02 19:20 게재일 2023-02-03 8면
스크랩버튼
달성군·대구상의 공동 운영<br/>고객 의견 맞춤식 추진 한몫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이 공동 운영하는 ‘달성상회’가 지난해 6억2천200만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판매금액 2억7천400만 원보다 두 배가 넘는 성과로 기업 수요와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식 추진이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한 네이버 상품 키워드 최적화 광고 및 할인 프로모션, 롯데백화점 상인점과의 공동 팝업스토어 오픈, 라이브커머스 등 참여기업 상품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서비스가 판매 증대로 이어졌다.

특히, 파워 인플루언서와 연계해 상품 특성에 최적화된 상품 홍보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한 결과 영상조회수 86만4천200회, 좋아요수 2만9천947건, 댓글 수 346개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전국단위로 홍보범위를 확대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노출되는 효과가 있었다.

또한, 참여기업 및 관계기관 통합 워크숍을 통해 기업 대표와 담당자, 지자체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참여기업 우수사례 공유 및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참여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 수행을 모색했다.

올해는 기업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 개발을 통한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기업 사전분석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사업을 진행해 기업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마케팅이 필요한 2∼3곳 기업을 선정해 해외시장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는 해외온라인사이트 마케팅 지원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상회를 통한 지역상품 홍보와 판매 확대에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유입과 상품판매가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우수 기업 제품 발굴에 적극 노력하고, 달성상회가 지역을 대표하는 일류 기업과 상품으로 성장·발전해 나갈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상회(www.dsplus.kr)는 지난 2021년 4월부터 달성군 내 25곳 기업에서 생산하는 식품, 생활용품, 가전·가구, 잡화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함으로써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대구 달성군과 대구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