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대한민국 대표 평생학습도시 입증

전준혁기자
등록일 2023-01-19 18:27 게재일 2023-01-20 7면
스크랩버튼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 등<br/>‘좋은정책 어워드’ 전 부문 수상
포항시가 지난 18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 시상식에서 전 부문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2년을 마무리하며 첫 시행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은 평생학습의 좋은 정책과 파트너십의 우수한 성과, 모범적인 평생교육사를 선정해 시상하고자 전국 190여 개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공모를 통해 진행됐다.

먼저, 좋은 정책 부문에서는 ‘찾아가는 동네경로당대학 및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한국기록원 공식기록 등재’, 파트너십 부문에 ‘포항시 평생 교육지도자협의회와의 민·관 협력사례’, 우수 평생교육사 부문에 ‘노종철 주무관’ 이 선정돼 분야별로 모든 상을 휩쓸었다.

포항시는 2012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받았으며, 전국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원 시설과 지난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북권역 대표 선출 등 경북을 대표하는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수상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포항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