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이랜드리테일 ‘사랑의 건강 김장나눔’ 진행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2-11-29 17:54 게재일 2022-11-30 13면
스크랩버튼
 2010년 동아백화점과 함께 한 후<br/>13년간 매년 사회공헌 활동 펼쳐
대구·경북권 이랜드리테일이 29일 ‘2022 사랑 나눔’의 일환으로 ‘코로나 일상회복, 사랑의 건강 김장나눔’행사를 대구 동아백화점 쇼핑점 정문 광장에서 진행했다. <사진>

이번 행사는 대경권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010년 동아백화점과 한가족이 된 이후 13년 동안 매년 지역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랜드·이랜드복지재단이 후원하고 이랜드리테일과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사회복지협의회, 대구공동모금회 등 대구 유수 복지단체기관이 주관했다.


사랑의 건강 김장나눔은 사전 김치통에 담가진 김장김치를 지게차를 통해 쇼핑점 광장에 이동 적재한 후 각 지역 종합사회복지시설 차량을 시간대별로 배차해 대경권 이랜드리테일(동아백화점, NC아울렛) 봉사단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지정된 차량에 실어 주는 형태로 실시됐다.


이날 담근 2천300박스(5㎏)의 김치는 지역 내 홀몸노인, 장애인세대, 결식아동, 청소년세대가정 등 총 2천300여 가정에 전달됐다.


한편, 대경권 이랜드리테일(동아백화점, NC아울렛) 봉사단은 2010년 동아백화점이 이랜드그룹의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부터 지역 유통업계 최대 규모인 950명의 봉사단원으로 구성,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매달 지역 내에 위치한 지점에서 각각 진행하고 있는 지역소외계층대상 사랑의 장바구니 봉사활동을 비롯 매년 연말·하반기에 진행하고 있는 김장나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불우·조손가정 무료문화행사, 다문화가정 후원 및 미혼모 가정돕기, 복지관 돕기 바자회 및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대구지하철사고 및 팔달신시장, 서문시장 화재 등 지역 내 대형사건사고 발생시에도 성금 및 물품으로 1억원에서 10억원까지 대구광역시 및 대구시 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