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대-(주)포스코플랜텍 업무협약경북지역 청년 취업·인재 육성 한뜻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2-11-01 19:24 게재일 2022-11-02 13면
스크랩버튼
국립안동대학교와 (주)포스코플랜택이 지난 28일 경북 청년들의 취업활동을 돕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대학교 제공

국립안동대학교는 최근 (주)포스코플랜텍과 경북지역 청년들의 취업활동을 돕고 지역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체 맞춤식 인력양성사업 확대 △현장 전문가 초청 일경험 연수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플랫폼 확대 등을 합의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포스코플랜텍과 함께 하는 플랜트산업 일경험 역량강화캠프’를 통해 포스코플랜텍에 종사하는 현장전문가들이 학교를 찾아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현장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캠프에는 포스코에 입사한 송종현(기계자동차공학과 졸업)과 송영준(기계공학과 졸업) 졸업생 특강을 진행했다. 나종욱 인사노무그룹 부장이 포스코플랜텍의 채용프로세스와 채용설명에 대한 시간도 진행, 현장 전문가가 직접 일경험을 알려주는 기술연수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의 모습을 보이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김병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경북북부권 우수기업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의 우수기업을 청년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및 캠프 역시 기업과 학교가 산업맞춤형 인력양성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돼 적극 유치했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