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여성의 힘, 새로운 미래’ 개원 25주년 행사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2-09-29 19:19 게재일 2022-09-30 13면
스크랩버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개원 25주년을 맞아 ‘경북여성의 힘, 새로운 미래’라는 제로 29일 기념행사<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 조명희 국회의원, 대학총장, 도의원, 여성 및 사회단체장 등 도내 기관 단체장과 지역여성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지난 25년 성장과 변화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25년의 비전을 공유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저출생·고령화, 지역소멸 등 위기 상황에서 경북이 직면한 문제의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는 여성가족정책기관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1부 기념식에서는 ‘경북여성의 힘, 새로운 미래’란 주제로 조명희 국회의원의 기조강연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일·삶·쉼 행복의 중심, 새로운 기회로’를 주제로 장명선 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 주제 발표와 김난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용현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수연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연구원이 토론자로 참여해 일·생활균형 정책의 현주소와 새로운 미래 방향에 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하금숙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25년간 역사와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일·생활균형 시대정신을 반영한 혁신 성장에 주력해 경북여성과 가족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싱크탱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