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윤성규 위원장… 시민행복·민생경제분과 등 2개 분과로 활동<br/>청도- 전문가 15명 구성 박진우 위원장… “빠른 군정 현황 파악 초점”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은 7일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출범식으로 인수 절차에 들어갔다.
7일부터 30일까지 가동되는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는 15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박진우 청도공영사업공사 사장이 위원장으로, 장용기 전 청도군의회 의장이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박진우 청도군수직 인수위원장은 “청도 군민을 위해 안정 속에 군정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인수위원들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은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군정 목표 설정, 공약사항 등 군정 운영의 미래 설계를 위해 빠르게 군정 현황을 파악하는 데 인수위 구성의 초점을 맞췄다”며 “인수위가 민선 8기 군정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정책 기조 마련에 큰 역할을 하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는 아직 내부 조직이 완성되지 않아 분과와 분과위원장은 선임하지 않았다.
경산시도 8일 조현일 경산시장 당선자가 15명의 인수위원을 위촉해 29일까지 경산시장직 인수워원회를 가동한다. 경산실내체육관에 마련된 경산시장직 인수위는 시민행복분과와 민생·경제분과 등 2개 분과로 활동하며 윤성규 전 경북도의원이 위원장을, 천종학 전 경산시국장이 부위원장과 시민행복분과 위원장을 겸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촉될 시민행복분과위원은 김성삼 대구한의대 교수, 김소점 경상북도 장애인골프협회 전무이사, 엄순연 전 경산시 여성연합회장, 이성희 전 시의원, 전금자 경산시 학부모연합회장, 최재해 경산자인단오보존회 회장 등이다.
민생·경제분과는 위원장에 최상룡 경산인터넷뉴스 대표, 위원은 김민철 일지테크 노조위원장, 변미영 계명대 교수, 손은지 (주)드림제지 대표, 이일권 전 농업경영인 회장,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 허수영 (주)부촌대표 등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과 이성희 전 경산시의원은 선거 중 조현일 시장 당선자의 지지 의사를 밝힌 바 있어 보은 인사라는 곱지 않은 시선도 있다.
경산시는 인수위원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6급 2명과 직원 3명 등 5명의 공무원을 인수위에 파견한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