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군 5천800억 규모 새해 예산 철저한 심의로 의정 만족도 향상”

정안진기자
등록일 2021-12-16 19:28 게재일 2021-12-17 10면
스크랩버튼
  정창우 예천군의회 예결특위 위원장
[예천] 예천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창우)는 17일까지 5일간 2022년도 총 5천858억6천200만 원 규모의 새해 예산안과 올해 제3회 추경을 심의 의결한다. <사진>

정창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새해 예산안을 심사하는 예결특위 위원장의 중책을 맡겨 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철저하고 꼼꼼한 심의로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의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원조달의 한계 속에서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예산배분 방법을 찾겠다”며 “군의 원도심 활성화, 신도시의 끊임없는 발전 지속, 주민소득 증대, 복지정책 확충 등 다양한 문제점과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사업과 정책, 예산이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 “동료 의원 및 집행부 공무원과의 소통과 협력도 중요하다”며 “예결특위 위원과 집행부 공무원은 오로지 군민을 위해 헌신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상호 협조와 각종 자료 및 정보 등을 공유, 생산적인 예산 심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군민들의 소중한 세금으로 마련된 재원이 군민행복 실현을 위해 적절하게 배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부서별 중복, 선심성 사업 등 각종 사업의 효율성을 면밀히 따져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군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쓰이도록 하고, 신도시 인구증가에 따른 행정수요와 군민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지역균형발전과 군민이 가장 원하고 공감하는 사업에 예산이 우선 배분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동료 의원들 간의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