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학교 성범죄관련 연수회…‘울릉도 1호 개업 백승빈 변호사' 초청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0-11-12 14:51 게재일 2020-11-12
스크랩버튼

울릉도 학생들의 성범죄 예방을 위해 전문가를 초청, 울릉군내 초·중·고등학교 책임자, 관련담당 교사 연수회를 개최하는 등, 성범죄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11일 울릉초등학교 도서관에서 백승빈 변호사를 강사로 초청 초·중·고 교감, 학교폭력 책임교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디지털 성범죄 사안 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2020년 학교 성희롱·성폭력 근절 기반 구축 및 양성평등 문화 조성사업 시행의 일환으로 지역의 특성에 맞게 학교폭력 사안 담당자들에게 올바른 사안 처리 방법과 대처 매뉴얼을 안내하고 서로 토의하는 방법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또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디지털 성범죄는 인터넷 및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서 이러한 사안에 대해서 예방교육의 중요성과 사례를 교육함으로 학교에서는 심각성을 인식시켰다.

또한, 사안이 발생하면 규정에 따라 사안 처리가 되는 시스템이 구축, 학교가 학생들을 제대로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데 이번 연수의 목적이 있다.

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울릉지역 교사 및 학생들에게 성범죄 예방교육을 시행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풍토가 마련되고,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올바른 인성과 비전으로 성장하도록 모두가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