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 지역협력 산학협의회
이날 협의회에서는 한동대 산학협력단과 한국산업단지 공단의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답변, 회원사인 ㈜신광(대표 박형민)과 하이테크닉(대표 정진호)의 사업소개 등이 진행됐다.
이들은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회원사간 결속력을 다지고 중소기업지원시책과 각종 정보 공유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노비즈는 Inovation(혁신)과 Business(경영)의 합성어로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할 가능성이 있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들의 모임이다.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경북동부분회에는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에 선정된 7개사를 포함해 포항과 경주, 영덕, 울진지역 40개사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전문기술, 경영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는 등 결속력을 증진하고 있으며,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연료 지원을 위한 사랑의 연탄 지원과 장애, 독거노인, 소외계층에 성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데도 힘을 모으고 있다.
김상수 경북동부분회 회장은 “정보교류와 기술혁신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자”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서로 어려운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