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간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
`43만의 꿈(dream)! 하나된 구미!`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문화·체육·예술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구미발전의 주역인 시민 모두가 함께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행사는 1일 오전 7시 40분 금오산에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서제를 시작으로 성화 채화식과 금오산 채화지를 출발해 구미 시가지와 읍면동 지역을 경유하는 성화봉송으로 축제의 화려한 개막행사가 시작된다.
본행사는 읍면동 선수단, 다문화가족, 구미스포츠토토 여자축구단 및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체 기수단 입장과 대회기 게양, 주요 내빈들의 축사, 성화 점화와 선수단 퇴장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식후행사로는 인기가수 초청공연과 화합경기로 오전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또 각 경기장별로 읍면동, 학교 및 기업체 대항 체육·민속 경기가 열리고, 경기장 주변에는 농업인한마당, 다문화공연 및 체험, 길거리공연, 먹거리 Zone 운영, 시민한마당 잔치 등 연계행사가 마련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전자제품(TV, 냉장고, 세탁기, 휴대폰 등)과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이어, 1일 오후 7시부터 동락공원 하단 다목적광장에서는 제1회 구미낙동강 수상 불꽃축제가 문화공연과 함께 열려 수면 위에서 터지는 불꽃이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구미축제추진위원장인 남유진 구미시장은 “43만 구미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화합의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과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된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소중하고 멋진 추억을 담아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