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창출·신뢰도 향상<BR>우수 직원 포상 등 우대키로
【봉화】 봉화군이 직원 상호간 소통과 협업 강화를 위해 협업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 1일 군에 따르면 업무추진에 있어 협업을 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출과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공무원을 우대하고자 협업포인트 제도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협업포인트란 업무 추진 과정에서 정부, 광역·기초지자체 또는 군내 다른 부서 직원간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한 경우 공무원간 포인트를 주고받는 제도로, 부서 간 칸막이 행정을 제거하고 서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 제도는 온나라-e음 시스템(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이 쓰는 정부협업시스템)을 통해 모든 직원에게 매월 200포인트를 배정해 업무적으로 도움을 준 상대방에게 감사 메시지와 함께 1회에 10포인트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군은 지난달 26일 협업포인트 운영 규정을 제정·공포했고, 연말에는 협업포인트 제도를 활성화한 우수 직원 포상 및 성과평가 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협업포인트 제도 운영으로 직원 상호 간 소통과 협업을 잘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면서 “지역이 발전하고 군민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