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한국관광산업대상` 대상 수상

김락현기자
등록일 2015-12-15 02:01 게재일 2015-12-15 9면
스크랩버튼
지역관광 활성화 노력 높은 평가

【구미】 구미시가 한국관광산업학회가 수여하는 `2015년 한국관광산업대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시는 지난 11일 구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관광산업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2015년 한국관광산업대상`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산업학회는 매년 지자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한국관광산업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대상에는 구미시가, 최우수상에는 의성군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구미시는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역사·문화 기반을 구축하고,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스토리텔링화해 관광 아이템을 특색 있게 개발하는 등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의식 부시장은 “`창조경제시대의 지속가능한 관광`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관광산업의 다양한 발전 방안이 논의돼 구미시가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찾는 관광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와 한국관광산업학회는 공동으로 `창조경제시대의 지속가능한 관광`이라는 주제로 학회 회원, 공무원, 시민, 학생 등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5년 전국학술대회를 열어 △구미는 산업도시로 남을 것인가? △창조경제 관점에서의 구미관광의 틈새관광전략 연구 등 구미시를 대상으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문 발표와 주제별 토론을 벌였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