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 이달의 기업 `대경테크노`

김락현기자
등록일 2015-10-02 02:01 게재일 2015-10-02 9면
스크랩버튼
자동차 핵심부품 연구성과 인정

【구미】 구미시는 10월의 기업으로 ㈜대경테크노를 선정하고 1일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10월의 기업으로 선정된 ㈜대경테크노는 프린터 및 휴대폰 부품 등 전기전자부품 생산에서 자동차 부품 생산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해외시장을 통한 판매 다각화에 매진하고 있는 지역 대표 글로벌 부품산업 강소기업이다.

자동차용 ABS 브레이크의 핵심부품인 톤휠(Tone Wheel) 및 와이어링 하네스의 커넥터, 터미널을 주력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는 ㈜대경테크노는 자동차산업분야의 환경 및 품질경영시스템 인증(ISO14001, TS16949) 획득, 완성차 메이커로 부터의 품질 인증(SQ, MSQ, SES Tier2, 쌍용자동차 품질인증) 획득 등 기업부설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안정적인 노사관계 구축과 사업 확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2008년 경상북도 고용대상 우수상 수상, 2013년 대구경북 올해의 중소기업(착한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역고등학교 및 대학교 장학 사업을 통한 후진양성, 일·학습 병행제 등을 통한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대경테크노 곽현근 대표이사는 제58회 기능한국인상 수상, 경상북도 기능경기위원회 기술위원장, 구미상공회의소 상공의원 활동 등을 통해 후진 양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곽현근 대표는 “고객가치실현, 구성원가치존중, 신사업가치창달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세상을 비추는 큰 빛이 되고자 대경(大炅)이라는 사명(社名)에 부응하여 지역사회는 물론 전 세계를 밝게 비추는 큰 빛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