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이웃에 사랑의 에너지 전해요

김락현기자
등록일 2015-09-16 02:01 게재일 2015-09-16 9면
스크랩버튼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 지역 복지기관에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구미】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가 지역 복지기관에 신재생에너지 보급 차원에서 태양광발전설비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는 15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김상준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 한마음협의회 대표, 최윤구 구미시 복지환경국장,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정석수 구미종합사회복지관장, 법등스님 (금오종합사회복지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발전설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태양광발전설비는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1억1천만원으로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 16㎾,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 20㎾ 규모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한다.

옥상에 최신식 태양광발전설비를 갖추게 된 이들 복지기관은 전기요금 등 복지시설 관리비를 30%이상 절감하고, 클린(Clean) 복지환경 조성으로 구미지역 소외이웃들과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원환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 공장장은 “이번에 지원한 태양광발전설비가 그간 시설 이용에 큰 불편을 겪었던 구미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편의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저탄소 녹색성장과 친환경 에너지 확대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화합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확산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구미스마트시티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사업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모토로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기부,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수익금 기부, 희망 보금자리 지원사업, 복지기관 차량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