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은어축제, 한국 대표축제 선정 노력”

박종화기자
등록일 2015-07-20 02:01 게재일 2015-07-20 9면
스크랩버튼
郡, 종합실행계획 보고회 열어

【봉화】 봉화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7회 봉화은어축제 종합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보고회는 박노욱 군수를 비롯해 새로 부임한 김동룡 부군수, 봉화군축제위원회 이승훈 위원장과 각 부서별 주무담당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축제로 선정된`봉화은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준비사항 점검, 원활한 축제 운영 방안 마련,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구축 등 실무적인 업무 협의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 봉화은어축제는 `반두잡이`와 `맨손잡이`등의 인기 프로그램과 은어를 테마로 한 `은어종이배 경연대회`, 시원한 물 폭탄을 맞는 `물난장 페스티벌`, `수중달리기`, `수중훌라후프` 등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에어슬라이드`와 풀장에서 즐기는 `워터 슬라이드`등 시원하고 짜릿한 즐거운 체험을 준비해 관광객 맞을 준비를 분주히 하고 있다.

특히 봉화군은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반딧불과 나비 생태 체험관도 야심 차게 준비 중이다. 또한, 배너기 설치대 확충과 은어송이테마공원의 트릭아트 포토존 조성과 샤워시설과 쉼터를 전면 정비하고 쿨존을 전년보다 두 배로 늘리는 등 방문객의 휴식을 위해서도 고심을 하고 있다.

이승훈 봉화군축제위원장은 “올해 은어축제가 우수축제로 선정된 만큼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뿐만 아니라 방문객의 편의·안전시설을 확충하는 등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