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개 읍·면·동 1만5천여명 참석
구미공단 LG 5개 자매사를 중심으로 한 LG경북협의회(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실트론, 루셈)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기관단체장과 27개 읍·면·동 관계자 등 지역민 1만5천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LG기,구미시기, 새터민여성들이 통일을 기원하는 통일기 입장, 구미시 각종 시민·사회단체가 꾸미는 개성 있는 입장퍼레이드에 이어 구미지역 27개 읍·면·동 대항 주부배구대회와 남자배구대회가 진행됐다.
<사진> 또 번외경기로 읍·면·동 대항 단체 줄넘기, 여자허벅지 씨름등이 펼쳐졌으며 풍성한 경품의 행운권 추첨과 시상식이 거행됐다.
경기와 더불어 지역 농산물 판매부스, 지역 우수중소기업제품 홍보 부스, 아름다운 가게에서 LG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나눔장터 등 다양한 문화행사 및 체험부스가 운영돼 지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는 LG가 구미공단 입주 40주년이 되는 해로 구미시와 LG가 함께한 4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동반자로서 함께할 희망찬 100년을 다짐하는 퍼포먼스와 구미산단과 LG입주 40주년 사진전도 열려 눈기을 끌었다.
이웅범 LG경북협의회장은 “이 대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문화행사로 지역 화합과 나눔의 장이 된거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LG는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부배구대회에서는 도량동이 남자배구대회에서는 고아읍이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