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오아시스 하우스사업 평가회

김락현기자
등록일 2015-05-01 02:01 게재일 2015-05-01 10면
스크랩버튼

구미시와 구미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달 29일 LG 비산복지관에서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 설명 및 평가회를 가졌다.

<사진> LG 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에 참여한 7개 기관·단체장과 봉사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사업 설명 및 평가회는 2013년 3월 사업 시작 당시, 사업의 기반을 다져준 석호진 전 LG 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에 이어 사업성과 발표, 발전 방향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원 구미시 부시장은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체감도 향상 뿐 아니라, 저소득 주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43만 시민의 복지와 행복특별시 구미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은 사막에서 애타게 찾는 샘물같이, 저소득 가구의 이사, 도배·장판교체, 전기·지붕 수리, 청소 등 82건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구미시, 구미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LG 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청년연합봉사단, 삼진익스프레스구미지점, 구미시환경미화원봉사단 등 7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