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행복도시 조성 제안공모전 진행

김락현기자
등록일 2015-03-31 02:01 게재일 2015-03-31 8면
스크랩버튼
구미시는 오는 4월 30일까지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시민 중심의 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제안 공모전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15년 시정추진방향에 맞춰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인프라 구축, 문화·관광 콘텐츠화 및 생활스포츠 저변 확대, 창의적 인재 육성과 평생학습기반 강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 시민의 편의를 위한 아이디어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와 홈페이지, 읍·면·동에 비치된 제안서로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된 제안은 내부심사를 거쳐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70만원, 장려상 50만원으로 나눠 시상한다.

구미시는 지난해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과 경북도 시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시민의 현장 눈높이에 맞는 실용 가능한 정책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제안 공모 외에도 국민신문고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시민 아이디어를 접수 받고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 홈페이지, 반상회보, 버스정보시스템(BIS)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제안 제도 활성화에 앞장서고, 시민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여 소중한 아이디어가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업무 추진의 밑거름으로 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