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희망찬 출발·안녕 기원 `가화만사성`展

정철화기자
등록일 2015-02-03 02:01 게재일 2015-02-03 12면
스크랩버튼
웃는얼굴아트센터 대구 두류갤러리서
▲ 김종준 `LOVE-햇살정원`

을미년 구정을 앞두고 희망찬 출발과 안녕을 기원하는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전시회가 3일부터 15일까지 웃는얼굴아트센터 두류갤러리에서 개최된다.

▲ 윤상천 `Impression I, II`
▲ 윤상천 `Impression I, II`

(재)달서문화재단 웃는얼굴아트센터(대표이사 이병배)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장르의 중견작가 6인 초대전으로 미술의 한울타리 안에서 아름다움이 얼마나 다양하게 표현되는지를 보여주고자 기획됐다.

▲ 장우철 `화기집문`
▲ 장우철 `화기집문`

꽃을 주제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는 서양화가 김종준, 생명의 메시지를 나무의 조형으로 나타내는 조각가 방준호, 산과 폭포·구름 등 산수로 평안을 전하는 한국화가 변미영, 삶의 애착과 그리움을 흙으로 빚어내는 도예가 윤기환, 소나무의 기상으로 기운을 심어주는 서양화가 윤상천, 새해의 덕담을 전통서각으로 담아내는 각자장 이수자 장우철(중요무형문화재 제106호) 등 장르별 대표 작가들의 주요 작품들이 관람객을 맞는다.

▲ 방준호 `dream, wood, 가변설치`
▲ 방준호 `dream, wood, 가변설치`

참여 작가들은 “집안이 화목해야 복을 불러들이고 모든 일이 잘된다는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을 주제로 한자리에 출품하게 되었다”며 “전시회를 통해 한해의 안녕과 번영이 관람자들의 삶에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고 입을 모았다. 자세한 사항은 웃는얼굴아트센터 문화기획팀(053-584-8720, 홈페이지www.dscf.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