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토피아 봉화` 사용 신청<BR> 읍·면사무소 30일까지 접수
【봉화】 봉화군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백두대간의 中心 `파인토피아 봉화`<사진>에 대한 사용 신청 접수를 오는 30일까지 받는다.
`파인토피아 봉화`는 지역 내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봉화군이 품질을 인증해 생산자에게는 우수 농산물에 대한 생산 동기를 부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신뢰를 확보해 대내외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봉화군의 대표 공동브랜드다.
신청 대상 품목류는 과실류, 곡류, 두류 등 12류 상품군에 74종이다.
신청자격은 농림축산식품부나 민간 친환경인증단체의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조직평가에서 우수출하조직 이상으로 검증받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지역조합 및 품목조합, 농업법인, 작목반, 사업자 등이 해당된다.
사용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사업계획서, 품질준수 각서, 품질우수성 입증자료 등을 작성해 거주지 읍면사무소(054-679-6853)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서류는 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심사기준에 의거 신청한 사업계획서 검토 및 현장 확인 후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최고의 농산물에 브랜드 백두대간의 中心 `파인토피아 봉화`사용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