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백프라자갤러리, 전시·체험 `오색별 상상 미술관` 운영

정철화기자
등록일 2015-01-12 02:01 게재일 2015-01-12 13면
스크랩버튼
▲ 겨울방학 어린이 미술체험전 모습
매년 어린이들의 EQ개발과 미술체험을 위해 마련되는 대백프라자갤러리의 어린이 퍼포먼스 미술체험전이 2015년 겨울방학을 맞아 더욱 다채롭게 업그레이드됐다.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표현력을 길러주며, 감수성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대백프라자갤러리의 참여형 전시·체험인 `오색별 상상 미술관`이 오는 2월 15일까지 38일간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진행된다.

한국색채학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전은 여러 가지 색채를 이용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체험과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대시킨다.

특히 우주 탐험대를 결성해 광활한 우주공간 속으로 잃어버린 다양한 색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가 살아 있는 이번 `오색별 상상 미술관`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만들기와 음악여행 등을 통해 다양한 오감체험을 할 수 있는 퍼포먼스 체험이 펼쳐진다.

이번 체험전은 우주 아트홀, 블랙홀, 소리별, 창작별, 드림별의 5개 테마존으로 구성되고 체험존마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다채로운 이야기가 꾸며진다. 우주 아트홀은 명화들에 나타나는 다양한 칼라들을 이해하고 명화들과 어린이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들을 감상하며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블랙홀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별을 통과해 다시 블랙홀로 돌아오는 스토리 존으로 반짝이는 우주공간에서 신명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소리별에서는 우주의 소리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샌드아트 체험과 함께하는 음향 체험과 우주행성들과 연관된 노래를 영어로 배워보는 시간이다. 창작별은 우주여행을 통해 얻어진 소중한 지식들로 나만의 행성를 찾아 자신의 꿈을 넣어보는 체험으로 준비된다.

마지막 선택체험으로 마련된 드림별은 나만의 오색 드림별 행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전시를 견학하는 새로운 개념의 스토리텔링 체험으로 꾸며지는 이번 `오색별 상상 미술관`은 기본 체험 4가지와(체험3+만들기1) 선택체험(창작별, 만들기) 1가지로 구성된다.

입장료는 어린이 1만5천원 동반부모는 5천원, 단체관람은 20인 이상 6천원이다. 소요시간은 기본 60분에 선택체험 15분이 추가로 진행된다. 문의:대백프라자갤러리(053 420-8015).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