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추석선물 한우·굴비·건강식품 인기

이곤영기자
등록일 2014-09-05 02:01 게재일 2014-09-05 11면
스크랩버튼
현대백화점 대구점 `한가위 선물특선집` 행사
현대백화점 대구점은 38년 만에 가장 이른 추석을 맞아 정성과 품격을 담은 `한가위 선물특선집`을 제안하고 있다.

소비자 여론조사 결과, 소비자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상품은 한우세트, 굴비와 패션상품, 건강식품 순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현대 현대백화점은 소비자의 선호와 소비트랜드, 주머니 사정 등을 반영해 합리적인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명절 대표 최고의 인기 상품 역시 정육제품으로 현대명품, `화식한우`는 현대 서산농장에서 옛 전통방식인 `여물을 끓여 먹이는 방식`으로 사육한 한우로서, 1++최고등급의 고소한 육질을 자랑하는 등 올해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선물세트는 현대명품 참 굴비 선물세트로 지난해 일본 방사능 여파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생선소비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인해 굴비와 어류 선물세트 매출이 회복하는 추세이다.

또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품으로 3만원대~최대20만원대의 제작세트를 활성화하고 정육, 건식, 조리 등 인기 품목 등은 단품 구성을 확장시켜 더욱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실속 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방방곡곡의 맛의 장인들이 만들어온 전통식품으로 팔도 음식 명인들과 지역의 개성을 담은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은 제품마다 고유의 스토리가 있어 귀한 분께 전할 명절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으로 고정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고, 선물로 받은 제품에 반해 구매를 직접 하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밖에 현대백화점은 이른 추석 고온 현상으로 인한 선도관리와 파손위험으로부터 상품을 보호하기 위해 장거리 배송시 한우·생선의 신선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보냉가방에 담아주고, 와인은 에어캡에 개별 포장해 외부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