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내가 한국 바로알리기 주인공` 공모

정철화기자
등록일 2014-08-05 02:01 게재일 2014-08-05 12면
스크랩버튼
한국학중앙硏 누구나 가능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이배용) 한국문화교류센터는 외국 교과서의 한국 관련 오류 시정 및 내용 증설을 위한 `한국바로알리기사업`을 벌인다. 이 사업은 세계 속의 한국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한국이해자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8, 9월 두 달간 `2014 내가 한국바로알리기의 주인공`이라는 제목으로 에세이 &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외국에서 보는 한국 이미지 혹은 한국이해자료 활용`에 대한 에세이 부문과 UCC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응모는 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돼 있는 세부내용을 확인해 형식에 맞게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한국문화교류센터(www.ikorea.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전자우편(highspirit@aks.ac.kr)으로 제출하면 되고 국내외 거주하는 한국바로알리기에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명(외교부·교육부 장관상 및 90만원 상당의 경품), 우수상 4명(한국학중앙연구원장상 및 30만원 상당의 경품), 장려상 6명(한국문화교류센터소장상 및 15만원 상당의 경품)을 선정한다.

심사결과는 오는 11월 10일에 홈페이지 공지 및 입상자 개별통지하며 우수 작품은 한국문화교류센터의 뉴스레터 온라인 홍보 자료 등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