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문화뮤직페스티벌
(사)전국푸른문화연대(이사장 이재원)는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영일대해수욕장 바다시청 옆 상설무대에서 `2014 포항문화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영일대 해수욕장은 이번 공연을 비롯해 전국바다국제연극제와 불빛축제, 포항해변가요제, 거리공연, 다양한 해양스포츠 등이 잇따라 개최되며 문화가 함께하는 여름 피서지로 떠오르고 있다.
`2014 포항문화 뮤직페스티벌`은 포항시민과 포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가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 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TALK, EAST SEA, 어템포 세션, YARD MOOSE, B1 등 지역에서 활동중인 전문 뮤지션과 직장인 및 스쿨밴드 등이 참가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동갑 친구들로 구성된 꽃중년밴드 TALK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한동대 대학생들로 구성된 EAST SEA, 어템포 뮤직학원 강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5인조 혼성밴드 어템포 세션, 포항거주 외국인 원어민 강사들로 구성된 밴드 YARD MOOSE, 1995년 지역활동 및 프로세션 활동가들로 구성된 전통 락밴드 B1 등의 화려한 무대가 이어진다.
전국푸른문화연대 이재원 이사장은 “이번 `2014 포항문화 뮤직페스티벌`이 주최자와 참여자, 뮤지션과 관객이 함께 만드는 시민 중심의 음악 축제로 자리 잡고, 좀 더 많은 시민들이 포항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