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천교육청, 새해 청렴도 향상 팔걷어

정재열기자
등록일 2014-01-16 02:01 게재일 2014-01-16 10면
스크랩버튼
7대 취약분야별 대책 마련
▲ 영천교육지원청의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교육장면.
【영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은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새해부터 중점 추진 대책을 마련하고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7대 취약분야인 학교시설 공사,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급식 운영 관리, 현장학습, 환경정화구역 관리, 인사업무, 예산집행 관련 실무자를 중심으로 T/F팀을 구성하여 분야별 부패취약 원인 분석 및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여 실천할 계획이다.

세부 실천 방안은 ◆학교시설공사·물품구입 공개경쟁입찰 확대 및 무방문 전자계약 확대시행 ◆학교운동부에 대한 운영계획서, 예산집행 현황의 투명한 공개 ◆학교급식 납품업체 협의회 구성을 통한 정기적인 의견 청취 ◆현장체험학습 과정의 학부모 참여 확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심의 기준 엄정 준수 ◆영천교육지원청 보직관리 규정 준수 ◆예산집행의 자체 사이버감사 활성화 등이다.

또한 영천교육지원청 봉사단인 영천위더스의 꾸준한 활동을 통해 솔선수범하는 공직자의 자세와 지역사회를 향한 나눔과 베품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이규호 교육장은 “자신에게 보다 엄격한 청렴시책들을 올해도 솔선수범하여 성실한 공직 가치를 실천하겠다”며 “영천 교육 가족 여러분께서도 보다 깨끗한 영천교육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강한 의조로 당부했다.

/정재열기자 ycmyhome@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