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직업체험 통해 내 꿈을 찾아가요”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3-09-05 00:08 게재일 2013-09-05 8면
스크랩버튼
 예천교육청 `꿈 찾기 3차 주중 진로캠프` 실시
▲ 예천교육지원청은 지난 달 30일 영주 무궁화 요리학원에서 관내 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2013 꿈 찾기 3차 주중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예천】예천교육지원청은 지난 달 30일 영주 무궁화 요리학원에서 지역내 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2013 꿈 찾기 3차 주중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3차 주중 진로캠프는 `나의 잡(Job)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평소 요리와 관련된 직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일일 요리사 직업체험을 통해 요리가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지 탐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5인 1조로 구성되어 전문 강사, 각 조별 보조강사들과 함께 제과·제빵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빵을 만들었다.

이어서 `서양요리의 종류와 이해`라는 주제의 강의를 들은 후, 서양요리 중 파스타를 직접 만드는 체험을 했다.

임상원 교육장은 3차 주중 진로캠프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에게 “관심 있는 분야의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니 이 기회를 잘 활용해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학생들은 이번 요리체험을 통하여 제과제빵사, 요리사라는 직업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