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사회복지관협회
이번 선풍기 전달 사업은 경북 공동모금회를 통해 포스코(POSCO)가 후원하고 경북사회복지관협회에서 주관, 선풍기를 보급해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이 폭염에 대비해 여름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신향순 경북 사랑의 열매 예천군 나눔봉사 단장과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면 예천군이 전달받은 선풍기 75대는 읍·면사무소로 전달해 저소득 어르신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부한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나눔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사랑의 선풍기`가 취약 계층 어르신들이 폭염에 조금이라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지난해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경로당에 에어컨을 지원 설치한 곳이 많으니 건강도 챙기면서 이웃간 정을 나누며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나눔봉사단은 지난해 10월에 결성해 연말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등 모금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신향순 단장은 “금년은 6월부터 찌는 듯한 폭염이 시작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었는데 이렇게 어르신들에게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든지 달려가 도움의 손길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