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스코와 함께하는 폭염대비 선풍기 전달식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3-06-25 00:01 게재일 2013-06-25 9면
스크랩버튼
경북도사회복지관협회
【예천】 경상북도사회복지관협회(협회장 진선하)는 2013 POSCO와 함께하는 폭염대비 선풍기 전달식을 24일 군청 전정에서 가졌다.

이번 선풍기 전달 사업은 경북 공동모금회를 통해 포스코(POSCO)가 후원하고 경북사회복지관협회에서 주관, 선풍기를 보급해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이 폭염에 대비해 여름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신향순 경북 사랑의 열매 예천군 나눔봉사 단장과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면 예천군이 전달받은 선풍기 75대는 읍·면사무소로 전달해 저소득 어르신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부한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나눔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사랑의 선풍기`가 취약 계층 어르신들이 폭염에 조금이라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지난해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경로당에 에어컨을 지원 설치한 곳이 많으니 건강도 챙기면서 이웃간 정을 나누며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나눔봉사단은 지난해 10월에 결성해 연말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 등 모금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신향순 단장은 “금년은 6월부터 찌는 듯한 폭염이 시작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었는데 이렇게 어르신들에게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든지 달려가 도움의 손길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