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우농가 HACCP 등 인증 수여

박종화기자
등록일 2012-12-28 00:52 게재일 2012-12-28 8면
스크랩버튼
봉화군은 27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한우농가 HACCP 및 무항생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봉화군은 매년 축산물의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을 위한 축산물 HACCP(축산물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및 무항생제인증 컨설팅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해 시행해 왔다.

그 결과 올해에 HACCP 23호, 무항생제 12호가 인증을 받아 현재까지 HACCP 26호, 무항생제 89호가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사업은 관내 축산물의 위생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축산물의 사육, 도축, 가공, 유통단계까지 축산 식품의 안전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 요소를 과학적 분석과 체계적인 중점 관리를 위해 표준위생 관리기준(SSOP) 작성 운용요령, 위해 요소 분석, 허용 한계치 설정 등을 농식품부 등록 컨설팅업체가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을 해주는 사업으로 봉화군은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군 축산관계자는 “최근 한미FTA체결, 한우가격 하락, 사료 값 인상 등으로 큰 피해를 보게 된 한우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HACCP 및 친환경인증획득을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청정봉화라는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과 공급이 이루어질 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