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곤충엑스포`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2-08-09 20:58 게재일 2012-08-09 9면
스크랩버튼
팸플릿 챙기기는 필수… 입장권은 예매로 저렴하게

【예천】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가 가족과 함께 여름방학 체험학습 휴가지로 각광받고 있다. 엑스포는 오는 19일까지고 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다.

엑스포조직위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곤충테마 전문 체험박람회를 효율적으로 관람하는 5가지 요령을 제안했다.

◆ 동선 미리 확인 후 이동

엑스포 행사장은 예천읍 공설운동장 주행사장과 상리면 곤충생태원으로 나뉜다.

또 예천읍 주행사장에는 주제전시관 외에도 각종 체험부스와 세계문화체험존, 곤충산업관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다.

이런 것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동선 확인이 필수다.

주행사장 종합안내소에 비치돼 있는 팸플릿에는 기념 스티커를 받을 수 있는 `스탬프랠리` 이벤트 곤충지도가 포함되어 있어 잊지 말고 챙겨야 한다.

◆ 상설공연 시간 확인

주행사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상설공연장에서는 매일 시간대별로 다른 공연이 열린다.

어린이특선뮤지컬과 추가열, 자전거탄 풍경과 함께하는 콘서트, 마술쇼 등 총 20여 가지가 넘는다.

또 상설공연장 옆에서는 펄러비즈, 나무, 점토 등으로 곤충을 만들어 보는 `알쏭달쏭 곤충학교`도 매시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한다면 미리 현장 접수를 해야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엑스포와 연계된 지역축제 참여

엑스포기간 동안 예천의 유명 지역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삼강막걸리축제(3~8일), 예천참우축제(10~14일), 용궁순대축제(15~19일) 등이 있다.

모두 엑스포 행사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열린다.

◆ 예천사랑 쿠폰 활용

입장권은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예매할 경우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예매권은 NH농협은행과 티켓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보통권과 단체 할인권의 경우 장당 1천 원의 할인 혜택이 있다.

또한 입장권에는 1천 원부터 2천 원 상당의 예천사랑 쿠폰이 함께 제공된다.

이 쿠폰은 엑스포 기간 동안 예천지역 전 업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 편한 복장·자외선 차단은 필수

주행사장부터 곤충생태원, 지역축제행사까지 돌아보기 위해서 편한 복장과 신발은 필수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경까지는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모자와 자외선 차단제도 필요하다.

어린이와 동행한다면 주행사장 안 곤충워터슬라이드를 그냥 지나칠리 없으므로 여벌의 옷을 챙기면 도움이 된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