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서 경북도정 현안 설명회

김현묵기자
등록일 2012-06-11 21:23 게재일 2012-06-11 8면
스크랩버튼
경북도와 의성군은 의성군 종합감사 중인 지난 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의성지역 명예감사관을 초청해 행정의 신뢰성 제고 및 도정에 대한 도민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도정현안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 이날 설명회에는 의성지역 경북도 명예감사관 22명과 신재걸 부군수, 전상배 경북도 감사관, 박재수 감사자문관 등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지역사회에 미치는 명예감사관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역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오는 12월 1차 준공 및 운영을 앞둔 의성건강복지타운을 방문 하는 등 명예감사관들과 도정 및 군정에 대한 상호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경북도 전상배 감사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제 지역사회 발전은 행정기관의 주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감시하고, 개선하도록 요구하는 등 주민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재걸 부군수는 환영인사를 통해 “명예감사관은 지역사회의 여론과 의견을 수렴하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위법·부당사항에 대한 의견제시를 목적으로 경북도에서 중점 추진하는 제도인 만큼 지역 명예감사관들도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어 살기 좋은 의성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묵기자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