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마늘포크` 잘 나가네

김현묵기자
등록일 2011-12-02 19:45 게재일 2011-12-02 8면
스크랩버튼

(사)소비자시민모임 8회 연속 `우수 브랜드` 선정

【의성】 `의성마늘포크`가 최근 (사)소비자 시민모임에서 선정하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8회 연속 선정됐다.

<사진>

(사)소비자시민모임이 농림수산식품부, 축산물품질관리원 등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단 1,2차 서류심사, 3차 현장확인 등의 엄격한 심사를 거처 이번에 의성마늘포크를 8회 연속으로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했다.

의성마늘포크는 건국대학교 동물자원연구센터에서 직접 사양관리실험과 농장 현장실험 등의 검증을 거쳐 마늘 급여의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사양관리를 하고 있다. 마늘도 의성에서 생산된 한지마늘만을 수매 후 가공해 가축에 급여하여 길러진`명품 축산물`브랜드다.

또한, 군에서 직접 농가와 품종, 사료, 사양관리를 통일해 언제 어느 농장에서나 우수한 브랜드 축산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명품 `의성마늘포크`는 (주)롯데햄을 통해 전국 주요백화점, 마트, 농협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의성마늘포크 브랜드는 2003년 출시됐으며, 마늘첨가사료를 특허 등록, 마늘포크브랜드의 사양관리와 품질의 우수성이 인정되어 농림수산식품부 주관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위생안정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퍼스트브랜드 대상 등 다수 수상경력이 있다.

이번 소비자 시민모임과 농림수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최고의 먹을거리에 대하여 인증을 실시하는`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을 8회 연속 인증을 받음으로써 전국 3대 돈육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품질 인증을 계기로 수도권 판매량이 획기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의성군과 의성 축협에서는 우수한 먹을거리를 확보해 국민보건위생 향상과 안정성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축산농가의 사양관리를 철저히 하여 믿고 찾을 수 있는 브랜드 관리를 위해 전체 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HACCP인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환 유통축산과장은 “앞으로도 의성마늘포크 사육농가와 의성군, 축협 등이 삼위일체가 되어 국민 먹거리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