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한의대 홈피 장애인도 사용 편해요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1-11-24 20:52 게재일 2011-11-24 8면
스크랩버튼
【경산】 대구한의대가 22일 대구·경북지역 대학 최초로 웹 접근성 인증마크(WA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WA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웹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를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평가·인증해 부여하는 제도이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6월부터 일반사용자와 장애인, 고령자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려고 국가 표준 지침에 따른 전면적인 홈페이지를 개편해 WA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이번 인증심사에는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그 의미가 크다.

신양규 학술정보처장은 “이번 `WA 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일반사용자와 장애인, 고령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대학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A 인증마크`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2007년 2월부터 부여하기 시작한 국내 최초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초심사, 정밀심사의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치며, 단기간에 집중적인 심사를 진행하여 객관성과 공정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