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벌써부터 곤충엑스포 홍보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1-10-28 21:06 게재일 2011-10-28 10면
스크랩버튼

예천군 조직위 설립 등 준비작업에 박차

【예천】 예천군은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국 각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와 외지 도시민들로부터 관심과 호응이 커지는 등 점차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어 성공적인 엑스포를 예고하고 있다.

내년 7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23일간 개최하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개최를 위해 예천군은 지난 4월 기본계획수립에 이어 농림부 등 관계부처 협의와 행정절차를 거쳤다. 또 행사추진을 담당할 (재)예천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를 지난 6월 설립하는 등 준비작업을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행사홍보를 위해 올해 들어 도내는 물론 서울과 부산, 대구 등 대도시지역의 각종행사와 축제장 등에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여 지금까지 150여 차례 20여만 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보활동에는 군청과 읍면 전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각 부서단위 홍보는 물론 개인별 모임, 동호인 행사 등 각종 행사장을 찾아 홍보하고 있으며, 기관단체 임직원과 군민들도 연고가 있는 각종 축제와 행사장을 방문하여 홍보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특히, 곤충바이오엑스포의 관람선호층이 학생과 어린이인 점을 감안하여 교육지원청, 어린이집연합회 등 교육 및 보육관련 유관기관·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내년도 엑스포에 많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관계기관에 협조를 당부하여 적극적인 성원을 약속받기도 했다.

또 각종 지역축제를 비롯해 지역에서 열린 각종 대규모 행사는 물론 부산국제관광전,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 평생학습축제, 농어촌체험학습박람회 등 대규모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에게 예천곤충엑스포를 알리는 데 힘써, 관람객 유치는 물론 지역이미지 알리기에도 크게 한몫을 하고 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