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방과 후엔 말 달리자

최준경기자
등록일 2011-10-27 20:47 게재일 2011-10-27 9면
스크랩버튼

태화초교 어린이 승마단 창단

【김천】 김천시 봉산면 태화초등학교와 DSK바이오텍영농조합법인(추풍령 말사랑 호스타운)이 어린이 승마단을 창단했다.

DSK바이오텍영농조합법인(추풍령 말사랑 호스타운)은 태화초등학교 구내에서 승마교육을 하는 조직체인데 지역 주민과 학부모, 교직원, 동창회의 후원으로 승마단을 창단하게 됐다.

내년에는 한국마사회와 경북도, 김천시의 지원을 받아 체계적인 승마교육을 한다는 방침에 따라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태화초등학교 학생이 모두 승마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창단식에는 박보생 시장, 김천시의회 의원, 김천교육지원청 관계자, 지역 기관장, 학부모, 동창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태화초등학교는 2천37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60년 전통의 학교인데 `작은 학교 큰 꿈 키우기`라는 지표를 세워 2개면 3개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 체험활동, 신바람 방과 후 학교 운영, 자연과 함께하는 녹색성장 교육, 즐거운 학교 만들기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성섭 태화초등학교 교장은 “앞으로 알찬 승마교육을 시행해 본교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이 다른 학교의 선망 대상이 되고 지역의 자랑거리가 될 것”이라면서 “작지만 좋은 학교, 가고 싶은 학교가 돼 황폐해진 농촌교육을 되살리는 모델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준경기자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