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예천 시·군민상 후보 접수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1-08-19 20:26 게재일 2011-08-19 10면
스크랩버튼
【상주】 상주시는 지난 10일 `2011년도 상주시민상 수상후보자 추천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9월 9일까지 수상후보자를 추천받고 있다.

상주시민상 수상부문은 학술교육, 문화체육, 사회복지, 산업건설 등 4개 부문이고 시상인원은 각 부문별 1명씩이다.

수상대상자는 추천일 현재 상주시에 2년 이상 거주한 사람, 시에 본적을 둔 사람, 시에 소재하는 기관ㆍ단체에 2년 이상 재직하거나 재직한 사람이면 된다.

후보자 추천은 각 부문별로 시내에 있는 각급 기관ㆍ단체장 또는 개인이 추천할 수 있는데 개인 추천의 경우는 세대주 30명 이상이 연서한 추천이 있어야 한다.

추천하고자 하는 단체와 개인은 추천서와 소정의 첨부서류(각 읍면동사무소, 시청홈페이지 www.sangju.go.kr 참고)를 작성해 상주시청 총무과(054-537-7163)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된 상주시민상 수상대상자는 부문별 권위자로 구성된 상주시 시민상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엄격히 선정하며 선정된 수상자는 상주시민의 날에 상을 받게 된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예천】 예천군은 다음달 16일까지 `2011 예천군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예천군민상은 지역사회발전 및 향토문화 창달에 크게 이바지한 모범 군민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 공적을 전 군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지난 198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추천은 영농부문과 사회봉사부문, 효행부문, 문화·체육부문 등 4개 부문이며 읍면과 관련 기관단체를 통해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자는 추천일(2011년 9월 16일) 기준 2년 이내의 뚜렷한 공적이 있는 예천군민과 본적이 예천군인 자, 출향인, 생존시 공적이 이에 해당하는 사망자다.

제출서류는 추천서와 증빙자료, 공적조서 등이며, 공적은 계량화돼 확인이 가능해야 된다.

시상은 군민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각 부문에서 총 99명이 예천군민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며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분은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