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여명 참가… 청송 군민운동장~약수탕 도보 행진
청송 송심회(회장 임태균)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청송약수탕 주차장 일원에서 범 군민걷기대회 및 어린이 대잔치 행사를 열었다.
올해 24회째를 맞는 어린이날 행사는 한동수 군수를 비롯해 이성우 군의장 및 군의원, 심덕보 청송경찰서장,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1천여명이 참가했다.
먼저 청송군민운동장을 출발해 약수탕까지 4㎞ 구간의 자전거 도로를 힘차게 걷는 걷기대회가 열렸다.
한동수 군수는 걷기대회에서 한 초등생의 손을 꼭 잡고 “항상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서 지역의 훌륭한 일꾼이 되길 바란다”는 덕담도 건네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어 약수탕 주차장 공연장에서는 청송초등생들의 음악 줄넘기 등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이날 어린이날 행사의 막이 올랐다.
연이어진 마당놀이, 난타공연, 동물뮤지컬 `오즈의 마법사`브라스밴드`퀸뎃`, 아카펠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아이들은 어른들이 준비한 프로그램에 푹 빠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린이들은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및 낙엽아트 등의 체험행사, 어린이 장기자랑과 훌라후프 경연대회에 참여해 신나게 놀았다.
임태균 송심회장은 “가정의 화목과 지역에 대한 사랑을 한 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송심회는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