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윤희정기자
등록일 2009-09-16 19:23 게재일 2009-09-16 17면
스크랩버튼

깊고 어두운 `스모키 눈화장` 유행

화장을 한듯, 안한 듯 `쌩얼` 분위기의 자연스러움이 그동안 대세였다면 올 가을엔 화장 한 티를 팍팍 내도 좋을 듯 싶다.

올 가을 주요 화장품 업체들이 제안한 트렌드가 한결같이 어두우면서도 깊이 있는 눈매를 강조한 `스모키 눈화장`.

가을 여인으로 변신하기 위한 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살펴보자.

■스모키 눈화장

올 가을에는 모노톤이 대세이며 무채색 계통의 패션이 유행함에 따라 스모키 메이크업이 유행 할 전망이다.

스모키 메이크업은 눈 화장을 어둡게 하면서 깊이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치 눈가에 검은 안개가 피어난 것처럼 몽환적인 느낌을 풍기며 고양이 눈매를 연상시켜 일명 `캐츠 아이 메이크업`이라는 별명도 가졌다.

스모키 아이를 연출하려면 무엇보다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그려주는 게 포인트. 브라운과 골드계열 아이 새도를 섞어 바른 후 블랙이나 다크브라운 등의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깨끗하게 그려준다.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게 올려주면 또렷한 스모키 아이가 완성된다.

그리고 또 하나, 이번 시즌에 눈여겨봐야 할 색상은 보라색이다.

전반적으로 보라색 눈매를 강조한 화장품 브랜드가 많이 보인다. `귀족의 색`이라 불릴 만큼 화려하고 강렬한 이미지 때문에 쉽게 시도하지 못했던 색이지만 올 가을·겨울에는 여성과 보다 친숙해질 전망이다.

보라색은 수수함보다는 화려함에 가까운 색이다. 이 때문에 보라색 눈 화장을 한 후 입술에 바를 색상을 잘못 골랐다간 전체적으로 부담스럽고 튀는 화장이 될 수 있다. 보라색 눈매에 무난하게 어울리는 것은 기본 베이지나, 핑크빛이 살짝 감도는 베이지 립스틱이다.

올 가을은 귀족적인 보라의 눈화장과 이와 무난하게 어울리는 핑크색의 입술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광택이나 펄이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화장도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스모키 화장법

스모키 화장법으로는 아이새도가 가장 포인트.

준비할 것은 다크 그레이, 그레이, 펄이 든 화이트를 준비한다.

베이스로 베이지톤 새도를 눈에 깔아서 눈 위쪽을 따라서 회색 새도를 은은하게 펴 주고, 눈 끝쪽에 더 펴준다.

눈썹뼈에 하이라이트로 펄화이트색 새도를 쓱 그어준다. 스모키 화장법으로 화장을 할 때 눈썹 정리와 눈썹을 매끄럽게 그리고 아이라이너는 꼭 해야 하며 마스카라도 꼭 해야 한다. 이때 가급적 눈썹새도는 검정보다는 갈색톤이 부담없고 예쁘게 표현된다. 머리색에 맞춰서 색을 선택해도 자연스럽고 보기에 좋다.

스모키 화장시 표현색이 진하기 때문에 피부가 지저분하면 전반적으로 얼굴이 검게 보이므로 피부잡티가 있는 경우 베이스 화장을 잘 한 다음 피부가 조금 깨끗해보이는 상태에서 해야 스모키 화장법을 예쁘게 표현할 수 있다.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스모키를 할 땐 입술은 약하게 해야 더욱 예쁘다.

<도움말= 롯데백화점 포항점>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뷰티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