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복합 신도시 1호인 이시아폴리스가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주)이시아폴리스에 따르면 용지 분양시점에 금융위기를 맞는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오는 19일 대구국제학교 기공식이 열리고 오는 7월 한국폴리텍 섬유패션대학이 착공되며 이달말 산업용지와 상업용지 재분양에 나설 계획이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이시아폴리스측은 사업비 226억원을 투입해 내년 6월 준공될 예정으로 미국 메인주의 명문 학교교육 법인인 리 아카데미가 운영하게 될 대구국제학교 착공으로 공동주택에 대한 분양 문의가 들어오는 등 그동안 미뤄졌던 공동주택 분양에 상당한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한국폴리텍 섬유패션대학도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오는 7월 착공할 예정이며 한국봉제기술연구소는 다음달부터 공사에 들어가며 유럽식 스트리트형 복합쇼핑몰도 2011년 3월 오픈을 목표로 다음달 착공된다.
또한, 총 3천600여가구 중 1단계로 오는 10월 650여 가구에 대해 분양에 나설 계획이며 산업시설용지(15만502㎡)와 상업용지(9만9천870㎡) 재분양을 이달 말 실시할 계획이다.
이시아폴리스 관계자는 “최근 경기 상승시점을 맞아 산업·상업시설용지 재분양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학교 착공소식에 공동주택 분양 문의가 늘고 있다”며 “이달 말 전후로 산업·상업용지에 대한 분양을 재공고하고 상업용지 중 일부 블록은 소형 필지로 분할해 공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