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독도 동도 선착장에 20일 오전 요트가 접안하려다가 갑자기 불어 닥친 강한 바람으로 몽돌해안에 좌초 됐지만, 다행히 인명사고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울릉군독도관리사무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0분께 독도 동도 선박 접안시설에 요트 아다지오호(약 10t급)가 접안을 시도하던 중 강한 바람으로 접안시설이 끝나는 지점 몽돌해변에 좌초했다.,

이 사고로 요트가 일부 파손됐으며 독도경비대원들이 밧줄을 이용해 승선자 5명(남자 4, 여자1명)전원을 구조했다. 그러나 여성 승선자는 요트에서 뛰어내리는 과정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요트 아다지오호는 독도탐방을 위해 19일 오전 4시 포항 영일만항 요트 계류장을 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해해경은 자세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한편, 이날 독도 동쪽 3.2km 해상에 위치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실시간 해양관측부이에 관측된 자료에 따르면 오전7시 30분 순간 최대 풍속이 초당 10.7m로 관측됐다고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가 밝혔다.

울릉도 기상관측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10분 울릉도·독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됐고 독도의 순간 최대 풍속은 오전 7시 2분 15.6m/s로 관측됐고 울릉도는 순간 최대 풍속이 오전 7시37분 25.3m/s로 태풍급 바람이 불고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