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류서화작가회 10주년 회원전
포항여류서화작가회 10주년 회원전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21.04.12 19:52
  • 게재일 2021.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포항시립중앙아트홀
조현옥 회장 등 19명 40여 점 전시
손성범作
“서화(書畵)예술의 진면목 감상하세요”

포항여류서화작가회(회장 조현옥)의 창립 10주년 기념 회원전이 13일까지 포항시립중앙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포항여류서화작가회는 서화예술의 아름다움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전통적 서법의 계승 발전을 위해 지난 2011년 창립돼 매년 회원전을 열고 있다. 회원들은 대한민국 미술대전·한국문인화대전·경북서예대전 초대작가·심사위원·운영위원 등 중진작가들로 구성돼 있다.

10여 년의 시간을 창작활동과 전시를 통해 함께하는 서화예술의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민들에게 서예 및 다양한 서화예술을 통한 지역 미술의 발전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전시회에서는 조현옥 회장을 비롯해 강영희 김경희 김귀조 김정희 박경희 박정숙 방순애 배은옥 서현숙 손성범 이순남 이정자 정복순 조현옥 최정희 박서주 이기문 정수진 최성희 등 회원 19명의 40여 점의 서예·문인화 작품이 전시된다.

출품작들은 작가들의 연륜 만큼이나 표현기법과 문장의 의미가 풍성하다. 서예 작품은 다양한 기교와 서체를 선보이고, 문인화 역시 깊이 있고 소담한 여성 특유의 정서를 보여준다.

‘한가로움의 정신세계’를 추구한 중국 당나라 시인 백낙천 시를 비롯해 길흉화복의 열쇠를 담고 있다는 중국의 오랜 책인 주역의 글귀, 송나라 대문호 소동파 시 등은 옛것을 법으로 삼고 새로움을 창조하고자 매일 새벽이면 먹을 갈고 붓을 드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는 작가들의 정신과 마음이 모여 깊은 여운을 남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