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한국폴리텍대 로봇캠퍼스 개교
영천 한국폴리텍대 로봇캠퍼스 개교
  • 이창훈기자
  • 등록일 2021.03.02 20:07
  • 게재일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로봇특성화 대학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발판
국내 유일의 로봇 특성화 대학인 한국폴리텍 대학 로봇캠퍼스가 2일 영천에서 경북도 강성조 행정부지사를 비롯 이만희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했다. /경북도 제공
국내 유일의 로봇 특성화 대학인 한국폴리텍 대학 로봇캠퍼스가 2일 영천에서 개교했다.

이날 개교 기념식에는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만희 국회의원, 이석행 한국폴리텍 대학 이사장 등이 함께했다.

한국폴리텍 대학은 230만여 명의 전문 산업인력을 배출해 낸 대한민국 공공 직업교육 대학이다. 전국에 8개 대학 35개 캠퍼스가 있으며, 경북에는 이날 개교한 로봇캠퍼스를 포함 4개 캠퍼스가 있다.

한국폴리텍 대학 로봇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로봇 신산업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로봇 특성화 대학이다. 지난 2013년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2018년 1월 착공애 들어가 2020년 6월 교육부 대학설립 인가를 거쳐 올해 개교했다.

경상북도는 로봇캠퍼스 개교로 인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로봇 분야를 이끌어 갈 로봇 융합 생산기술 전문 인력 양성의 발판을 마련하고, 급변하는 산업 환경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도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위기 속에 기회가 있듯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지역 대학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로봇캠퍼스가 경북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가는 로봇 융합 생산기술 인력 양성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이창훈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