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앞두고 실내체육관 합동점검
코로나 백신 접종 앞두고 실내체육관 합동점검
  • 전준혁기자
  • 등록일 2021.02.24 20:38
  • 게재일 2021.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정부와 사전 준비 만전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도 참석
예방접종센터-모더나·화이자
위탁-AZ·노바백스 등 접종 계획
이강덕 시장 “일정 차질 없도록”
포항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일 포항시는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3∼4월 중 시행될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비하고 있다.

이에 지난 17일 예방접종센터 우선 선정지인 포항체육관(실내체육관)에 대해 경상북도와 합동 점검을 한데이어 23일에는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점검에 나서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 준비 철저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행정안전부와 경상북도, 경찰서, 소방서 등 기타 유관기관과 함께 진행됐으며, 시는 자가발전시설과 냉난방, 환기 시설, 응급의료기관 연계 여부 등을 점검하고 예방접종 시행 과정과 의료인력 운영현황 등을 살폈다.

예방접종센터에서는 초저온 냉동고가 필요한 모더나 및 화이자 백신을, 민간 위탁의료기관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얀센·노바백스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예방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백신 관리부터 대상자 선정, 위탁의료기관 지정까지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며 “최종적으로 전 시민의 70% 이상의 예방접종을 위해 백신 공급 일정이 정해지면 시민 홍보 및 접종 시행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전준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