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LG디스플레이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성금 2천만원을 기탁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 : 슬기로운사회생활(이하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후원한다. 

‘슬기로운 사회생활’프로그램은 일반 학교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고등부 발달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환교육을 제공해 성인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탐색훈련’과 바리스타 직종 취업을 위해 필요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나도바리스타’, 취업에서 제외된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 지원을 위한 ‘차이나는클라스’를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유지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사업이 구미지역 내 발달장애인에게 교육 평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발달장애인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숙희 관장은 “발달장애인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장애인 복지 개선에 한발 앞서가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장애인고용 자회사 ‘나눔누리’를 설립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장애인이 차별과 편견 없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또 범죄예방시설물 설치사업 등 지역민의 안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과 꾸준한 기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